현대의 전염병으로도 알려져 있는 당뇨병은 한국인 4명 중 1명이 앓고 있습니다.


여주의 역사적 효과는 쓴맛이 강해 신장중독을 줄이고 혈당을 낮춘다고 합니다. 


한국은 최근에 알려졌고, 여주는 열대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출신입니다. 


열대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에서 여주는 당뇨병을 치료하는 전통의학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인슐린이 풍부한  여주는  P-인슐린은 간을 태우는 포도당, 체내 재조합을 막아줍니다.


혈당이 축적되어 저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실제로 쥐에게 여주성분을 주입하면 섭취량이 83% 증가한 반면 비침습성 쥐는 142% 증가했습니다.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여주는 '카란틴' 성분이 풍부한데, 카란틴은 췌장 내 베타세포를 활성화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사포닌의 일종으로 췌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1 1



여주의 '모모르데신' 성분이 신선하게 읽히는데 도움을 주고, 콩팥과 위장을 줄여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쓴맛이 났습니다.


열을 줄이고, 독소를 제거하며, 에너지를 줄여서 진정시킵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체내에 과도한 활성산소로 인한 당뇨병, 당뇨망막병증,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주는 엽산이 풍부해 당뇨 합병증은 물론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주는 P-인슐린과 모모르데신은 수용성 성분으로 여주를 뜨거운 물에 담그면 포도당 분해 효소 활성도가 떨어지고 식후 혈당이 낮아지기 때문에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주를 기름 튀기면 지방 수용성 물질인 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인입니다. 장수의 일본인 마을인 오키나와가 여주를 튀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튀긴 음식은 쓴맛을 중화시켜 먹기 쉽고 여주의 부작용은 차가워 아픈 사람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산 여주 종자에는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쿠쿠르비타신이 들어 있어 미숙한 여주 종자는 절대 먹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